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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UI design/코멘토 강의 후기

코멘토 실무PT 후기 챌린지_ 글로벌 기업 수석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UI∙UX 디자인 프로세스 A to Z 강의 4주차 후기

 

 

4주차 수업은 추석날이라 수업초반 참여 수강생이 나 한명이어서

황송하게도 멘토님이 수업 절반은 내 커리어 진로상담(?) 해주셨는데

정말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주니어 디자이너인 내가 앞으로 커리어 방향성 설정을 할 때

관심있는 하나의 도메인 (예를들면, 커머스/헬스케어/금융 등)만 전문적으로 디자인하는 디자이너가 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해주신게

특히 기억에 남는다. 그리고 취업해서도 꾸준하게 배우고 성장하라고 하신 부분도 잘 새겨듣고

회사에 들어가서도

그리고 멘토님과 상담하다 자연스럽게 알게된 것은, 나는 UX보다는 UI 분야가 더 잘맞다고 느꼈고

앞으로 포트폴리오 제작할 때도 UI에 초점을 맞춰서 준비하라고 방향성을 이끌어주셨다.

그렇지만 UI는 UX와 따로 뗄 수 없는 관계인 만큼 UX도 어느정도 포함시켜야 한다고 하셨다.

 

멘토님 감사합니다! :)

 

 

오늘 배운 1,2번 항목

 

오늘 배운 것은 두가지다.

 

1. 전문가 UX 평가사례 (좋은 UX란?)

 

좋은 UX를 만들고 개선할 수 있는 대표적인 몇가지 개선사항을 알려주셨는데

기본적으로 직관성 + 사용성+시각적 임팩트 + 비즈니스 임팩트(사업적으로 가치가 있는)가 있어야 한다.

 

더불어 KPI를 만족시키는 UX로 개선을 위해

> 사용자 중심의 글쓰기 (중복되는 말은 제거하고, 사용자 눈높이에서 이해가 되는 용어로 바꾸기)

> 직관적인 시각 이미지 추가

> 버튼 크기 키움 / 버튼 CTA 용어를 좀더 사용자 행동을 유도하게끔.. > 필터적용-> ~상품 보기

> 필터 옵션 변경시 창 내에서 실시간으로 바뀐 값 알려주기

> 불필요한 닫기버튼, 텍스트 등 제거

> 등등..

 

+) 매출을 높여주는 UX : 장바구니 창이나 결제창에서 연관상품 보여주기

 

 

 

2. 휴리스틱 평가

간단하게 내부적으로 자체적으로 평가해보고 싶을때 휴리스틱 평가! 사용성 문제를 조기 발견하기 위함.

하지만 이것도 장단점이 있고, 규모작은 곳은 2~3명, 큰 곳은 5명 정도로 해도 결과는 비슷하다.

 

**어포던스는 사용자가 하게끔 유도하는것.(자주 쓰이는 용어니 기억하기)

 

 

https://bit.ly/3D9XCO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