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 UI design/코멘토 강의 후기

코멘토 실무PT 후기 챌린지_ 제품을 이해하는 디자인 시스템 설계로 시니어 프로덕트 디자이너로 성장하기 강의 3주차 후기

3주차는 지난 시간에 배운 디자인 시스템의 파운데이션 요소 중 폰트와 아이콘, 레이아웃에 대해 배웠다.

이렇게 파운데이션에 대해 다 배운 후, 컴포넌트에 대해서도 배웠다.

파운데이션에서 특히 폰트의 라인헤잇에 대해 깊고 자세하게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이렇게 단순히 디자인 시스템 자체를 설계하는 것 외에도 디자인에 대한 기초 지식도 함께 쌓을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

라인헤잇을 왜 이 값으로 넣는지? 이전엔 그냥 당연하게 생각했왔어서, 통상적으로 다들 이렇게 많이 하니까

습관처럼 해왔던 작업들에 이유를 알게되니, 앞으로 어떤 작업을 하든 스스로 이유를 찾고

논리적인 디자인을 하는데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컴포넌트는 레고 블럭이다! 멘토님이 모든 설명마다 비유를 찰떡같이 잘 들어주셔서 이해가 잘 되었다

디자인에서 말하는 컴포넌트와 개발에서 말하는 컴포넌트가 다르다는 것!

멘토님이 현재 실무에서 개발자들과 많이 소통하셔서 중간중간 개발자들의 입장에 대해서도 얘기를 해주신다.

덕분에 개발자들의 시각과 이들의 말을 이해하게 되었고, (프론트) 개발자들이 어떤 식으로 작업을 해나가는지도

조금은 이해하게 되었다 :)

3주차 과제중 (1)
3주차 과제중 (2)

 

 

https://bit.ly/3D9XCOz